캐리어냉장, 2024년 중대형 냉동기 1위 달성 목표...풀 콜드체인 기업 된다

캐리어냉장이 2024년 중대형 냉동기 시장 1위 달성 목표를 세웠다. 의약품 보관·운송까지 아우르는 풀 콜드체인 솔루션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냉장고 라인업은 강화한다.

강성희 캐리어냉장 회장이 2022년 캐리어냉장 미래전략을 발표했다. [자료:캐리어냉장]
강성희 캐리어냉장 회장이 2022년 캐리어냉장 미래전략을 발표했다. [자료:캐리어냉장]

캐리어냉장은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22년 캐리어냉장 신제품 및 정책 설명회'를 열고 이같은 올해 사업계획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2024년 중대형 냉동기 시장 1위 달성을 위해 올해부터 고효율 인버터 냉동기를 15-20마력 이상의 중대형 라인업까지 확장하고, 정속형 스크롤 냉동냉장 라인업, 반폐 냉동기, 중대형 유니트쿨러 등 중대형 냉동기도 풀 라인업으로 구축한다.

수주부터 공급 단계까지 1주일 안에 납기가 가능한 단납기체계 구축, 24시간 서비스 대응 및 금융리스 등 다양한 프로세스 혁신으로 중대형 냉동기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중대형 냉동기 사업 강화에 집중한다.

캐리어냉장은 식품 산지에서 가정의 식탁까지 토탈 콜드 체인을 넘어 인류의 안전을 위한 의약품 보관, 운송 및 인공지능 무인 쇼케이스까지 '풀 콜드 체인 시대'를 이끈다. 바이오 분야에서 의약품 및 혈액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초저온 냉동고와 혈액 냉동고, 의약품 냉장고를 출시했다. 모빌리티 분야에서는 전기차 냉동기를 개발해 에너지 효율성은 높이고 탄소 배출량은 저감하는 미래 지향적 친환경 냉동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공지능 무인 쇼케이스도 개발해 풀 콜드체인 솔루션 기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

캐리어냉장 중대형 냉동기 라인업. [자료:캐리어냉장]
캐리어냉장 중대형 냉동기 라인업. [자료:캐리어냉장]

캐리어냉장은 전문 가전사업 다각화를 위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냉장고 라인업을 강화한다. 다양한 컬러를 적용한 파스텔 냉장고 라인업 확대와 최고급 코타메탈 재질을 적용한 프리미엄 디자인까지 반영해 기존 냉장고 사업을 업그레이드한다. 또 와인과 화장품 추가 보관이 가능한 복합기능 냉장고와 오븐, 인덕션, 쿠커 등 도입으로 주방가전 라인업도 확대한다.

캐리어냉장 관계자는 “변화하는 유통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해 상업용에서 가정용까지 신사업 및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