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장학재단, 학생 260여명에 장학금 7억원 전달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우현희 호반문화재단 이사장,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앞줄 오른쪽 세 번째부터)이 호반장학재단 장학생들과 기념촬영했다.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우현희 호반문화재단 이사장,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앞줄 오른쪽 세 번째부터)이 호반장학재단 장학생들과 기념촬영했다.>

호반장학재단(이사장 김상열)은 8일 호반파크 2관에서 '2022 호반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우현희 호반문화재단 이사장,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 사장 등 재단 관계자와 대표 장학생이 참석했다.

호반장학재단은 올해 260여명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미래 인재에게 대학 4년간 지원하는 '호반회 장학금'을 비롯해 '지역인재 장학금' '공상 소방관 자녀 장학금' 등 다양한 부문으로 지원을 늘렸다. 특히 호반장학재단은 중위소득 50~100% 사이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을 돕기 위한 장학금을 확대했다. 올해 장학금 규모는 7억원이다.

김상열 호반장학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등 학업에 매진하기 힘든 시기임에도 미래에 대한 비전을 품고 있는 장학생의 눈동자를 보면서 우리나라의 미래가 밝을 것이라고 기대하게 된다”며 “호반장학재단 지원이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999년 김상열 이사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호반장학재단은 장학사업 및 인재양성, 학술연구 지원 사업 등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호반장학재단이 23년간 지원한 장학생은 8600여명으로, 총 장학금은 148억원에 달한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