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골퍼, '단골'하면 골프장 '인싸'

라운드를 위한 모든 정보가 하나로! 라운드를 위한 단 하나의 골프앱 '단골'
정교한 코스/그린 분석부터 APL 서비스, 주변 맛집 정보, SNS연동까지 한번에

MZ세대 골퍼, '단골'하면 골프장 '인싸'

보이스캐디(대표이사 김준오)가 라운드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담긴 라운드 전문 골프앱 '단 하나의 골프, APL (단골)'을 4월 1일 론칭했다.

'단 하나의 골프, APL(단골)'의 가장 큰 특징은 골프 라운드와 관련된 올인원(all in one)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쓰임새다. 라운드 준비부터 필드에서 필요한 거리 등 코스정보는 물론 라운드 후 골프장 리뷰와 스코어 관리까지 꼼꼼히 챙겼다. 그리고 최근 골프 라운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증' 사진과 리뷰 역시 손쉽게 SNS채널에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골프장 근처 맛집정보까지 담겨있어 MZ세대 골퍼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국내 거리측정기 업체의 선두주자인 보이스캐디가 내놓은 앱 서비스인만큼 디지털야디지북 기능을 갖춘 코스 정보는 '단골' 앱 서비스에서도 돋보인다. 단순히 그린 중앙까지의 거리를 안내하는 타 서비스와 달리 보이스캐디가 유일하게 제공하는 실시간 핀 위치 (APL™ ,Auto Pin Location)서비스를 통해 높은 정확도의 거리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데 현재 약 230여개 골프장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또 3D 스캐너로 직접 실측한 리얼 그린 언듈레이션과 시원한 휴대폰 화면으로 보이는 코스뷰, 그린경사와 높낮이까지 알려주는 퍼트뷰까지 보이스캐디가 지난 10년간 쌓아온 모든 노하우들이 휴대폰 앱 하나로 이용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김준오 보이스캐디 대표는 "이번 '단 하나의 골프, APL (단골)'앱은 골퍼들의 니즈를 위해 10년 넘게 고민해 온 보이스캐디만의 노하우와 개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골퍼들이 라운드를 하는 전 과정 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코스 분석 기능과 커뮤니티 기능이 합쳐진 라운드 전문 앱을 론칭했다"면서 "지난 10년 간 보이스캐디를 통해 골퍼들의 실제 필드 데이터와 연습데이터를 축적해 온 만큼 소중한 데이터들을 활용하여 골퍼들이 진정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프 플랫폼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골프앱 '단 하나의 골프, APL (단골)'은 4월 1일 금요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정원일기자 umph1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