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넷플릭스 190개국 공개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네이버웹툰 안나라수마나라>

네이버웹툰 지식재산(IP) '안나라수마나라'가 6일 오후 4시 넷플릭스 시리즈로 세계 190여개국에서 동시 공개된다.

웹툰 '안나라수마나라'는 가난에 쫓겨 너무 일찍 어른이 된 소녀 '윤아이'가 어른이 되고 싶지 않은 철없는 마술사 '리을'을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다. 웹툰 '삼봉이발소' '방과 후 전쟁활동' '목욕의 신' 등 신선한 스토리와 감각적 연출·섬세한 심리 묘사로 유명한 하일권 작가 대표작이다.

2010년 6월부터 2011년 1월까지 네이버웹툰 월요웹툰으로 연재됐다. 차가운 현실 앞에서 꿈을 잃어버린 주인공이 '마술'이라는 소재를 만나 변화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동화 같은 이야기로 그렸다. 흑백 작품임에도 독특한 기법이 더해져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생생하게 담았다.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영어, 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6개 언어로 번역돼 세계 독자와 만나고 있다. 넷플릭스 시리즈 공개와 함께 추후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독일어 등으로 글로벌 연재를 확대할 계획이다.

넷플릭스 시리즈 '안나라수마나라'는 총 6부작 판타지 뮤직 드라마 형식으로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 등 김성윤 감독과 '구르미 그린 달빛' '후아유학교2015' 등 김민정 작가가 연출과 극본을 맡았다. 배우 지창욱, 최성은, 황인엽 등이 출연한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