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싸플레이, 산돌메타랩과 업무협약..."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English Translation

블록체인 기반 뮤직테마 온라인투오프라인(O2O)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 중인 아싸플레이(대표 손명찬)가 산돌메타랩(대표 조성민)과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아싸플레이의 음악 중심 비즈니스와 산돌메타랩의 한글폰트 기반 대체불가능토큰(NFT) 비즈니스의 접목을 통해 다양한 시도의 연구개발(R&D), 마케팅, 공동사업 등을 모색할 계획이다.

(왼쪽) 아싸플레이 손명찬 대표, (오른쪽) 산돌메타랩 조성민 대표
<(왼쪽) 아싸플레이 손명찬 대표, (오른쪽) 산돌메타랩 조성민 대표>

이번 업무협약은 K-음악의 글로벌 기반을 갖춘 아싸플레이와 한국 대표 한글 폰트 기업의 '한글문화 글로벌화' 프로젝트를 가동하는 산돌메타랩의 융합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산돌메타랩은 한글을 주제로 NFT 분리, 결합 등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 및 활발한 디앱(Dapp, 탈중앙화 앱)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를 바탕으로 최근 첫 번째 NFT 프로젝트 '티피(TYPY)'를 공개, 글로벌 NFT 시장에 본격적인 도전장을 내밀었다.

손명찬 아싸플레이코리아 대표는 “서로 다른 시각과 시작점을 가지고 있지만, K-문화의 글로벌화라는 공동 관심사와 블록체인 기반의 비즈니스 맥락을 가진 업체 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신선하고 향후 상호 시너지도 클 것”이라며 “양사가 모두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만큼 해외 사업에서도 다양한 협력이 가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조성민 산돌메타랩 대표는 “아싸플레이와의 만남은 폰트 기반 NFT 프로젝트의 매력과 확장성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라며 “전 세계인에게 한글의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K-문화 선도기업으로 함께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싸플레이코리아는 코인 노래방 브랜드 '아싸(ASSA)'를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음악 테마파크'를 표방하는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아싸플레이코리아는 최근 일본 고객경험관리(CRM) 전문 기업 업본드(UPBOND)와의 업무협약으로 일본 진출을 본격화했다. 또 디지파이넥스(DigiFinex) 등 해외 유력 거래소 상장, 해외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글로벌 모델로서의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