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사, 고객 대상 미술품 해설 프로그램 제공

테사, 고객 대상 미술품 해설 프로그램 제공

테사는 서울 성수동 소재 자사 전시공간인 '테사 뮤지엄'에서 고객 대상 정기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테사 뮤지엄은 테사의 100% 자회사인 '테사 에셋'이 선정한 작품들을 전시하는 공간이다. 고객이 테사 플랫폼을 통해 공동으로 소유하게 된 작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프라이빗 뮤지엄이다.

이번 도슨트 프로그램은 5월부터 정기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게 됐다. 지난 3월 진행한 '뱅크시 도슨트 이벤트' 이후 추가 진행 문의가 쇄도해 이번에는 특정 작가가 아닌 전반적인 작품을 아우르는 구성으로 마련하게 됐다.

테사는 앞으로 도슨트 프로그램을 통해 작품에 대한 심도 있는 해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작품 해설은 테사 뮤지엄 큐레이터가 담당하며, 특히 니콜라스 파티, 힐러리 페시스와 같이 글로벌 미술시장에서 활발히 거래되는 블루칩 작가의 작품이 중점적으로 다뤄진다.

도슨트 프로그램은 테사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테사 모바일 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희망하는 일정으로 예약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후 2시와 4시, 매일 2회씩 30분간 진행되며 회당 최대 10명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테사 관계자는 “테사 플랫폼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테사 뮤지엄을 방문해 주시는 고객도 증가하고 있어 도슨트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세미나, 교육 특강 등 미술품 투자 측면뿐만 아니라 미술 시장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형두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