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미래모빌리티 콘퍼런스 개최...미래차 대응 방안 모색

충북 미래모빌리티 콘퍼런스 개최...미래차 대응 방안 모색

충북도와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김상규)은 18일 충북 미래 모빌리티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정부의 자동차 부품기업 미래차 전환 촉진과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중심 사회·산업생태계 구축 기조에 선제 대응 등 도내 자동차 부품기업 미래차 전환 전략 수립을 위한 현장 의견수렴 및 전문가 자문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규흥 디아더플랜 대표는 충북 자동차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전략 방안을 주제로, 이봉현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전기수소차PD는 친환경 미래차 관련 정부 과제 동향 및 기업의 대응 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에 대한 질의응답과 아이디어 제언 및 건의사항 등 자동차 부품산업 현장 목소리를 수렴해 충북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전략과 방안을 모색했다.

또 기업인과 간담회를 통해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산업 육성과 미래차 전환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정책과 전략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공유했다.

안창복 충북도 신성장산업국장은 “앞으로도 전문가 및 기업인과 지속적인 네트워크 교류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육성하는 지원시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상규 충북과기혁신원장은 “모빌리티 기업 성장과 발전을 위해 기업인 의견을 수렴하고 기술개발, 사업화 등 종합적인 지원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충북=이인희기자 leei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