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상반기 인기상품]브랜드우수-보이스캐디/골프 레이저형 거리측정기/TL1

보이스캐디가 오는 27일 출시하는 TL1 모습.
보이스캐디가 오는 27일 출시하는 TL1 모습.

코로나19 여파로 20~30대를 포함한 골프 인구가 급증하며 골프산업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골프 거리 측정기 선도 업체 '보이스캐디' 신제품 레이저형 거리측정기 'TL1'은 정식 출시 전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TL1은 0.1초대 빠른 측정 속도와 세계 최고 정확도를 자랑하며 '핀 트레이서' 기능을 탑재했다.

핀 트레이서는 TL1이 핀 주변을 스캔할 때 측정된 물체 중 가장 가까운 핀을 인식한다. 손떨림이나 핀 뒤에 존재하는 장애물로 인해 핀 주위 나무 혹은 물체가 인식 되더라도 더 가까운 핀을 인식함으로써 정확한 거리를 측정한다. 스폿 측정 기능을 사용해 빠른 거리 측정도 가능하다.

TL1은 투 컬러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 시인성을 강화해 야간 라운드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자동 조광 센서를 탑재해 주변 환경에 따라 화면 밝기가 자동 조절되며 필요시 수동도 가능하다.

또 다른 특징은 사용자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했다는 점이다. 모드를 간소화해 두 가지 버튼으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경험(UX)을 통해 강조해야 할 정보 크기를 확대하고 불필요한 정보를 제거했다. 본체 측면에는 자석이 내장돼 클럽 헤드나 골프 카트에 부착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TL1에는 실리콘 케이스가 제공돼 스크래치 등 외부 충격 보호와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기본 제공되는 옐로 컬러를 비롯 인디언 핑크, 블루 그린, 그레이 등 총 네 가지 컬러 실리콘 케이스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2030 골퍼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김준오 보이스캐디 대표는 “높은 정확도와 빠른 측정 속도를 갖춘 레이저 거리측정기를 개발하기 위해 2년여간 집중 연구·개발했다”며 “시중에 판매·사용되는 레이저형 거리측정기와 비교, 골퍼 측정 행동 연구와 수만번 테스트를 통해 TL1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한 끝에 야심 차게 내놓은 제품인 만큼 TL1과 함께 골퍼들이 타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보이스캐디는 오는 19일까지 체험단 신청을 접수한다. 체험단에 뽑히면 약 두 달간 TL1을 받아 사용할 수 있다. TL1 출시는 27일로 보이스캐디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경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