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기술 개발 속도' 소식에 소폭 상승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기술 개발 속도' 소식에 소폭 상승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누리호‘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오후 1시 05분 현재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일보다 +5.57% 상승한 4만 7400원에 거래되고 있고,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2.96% 상승한 1만 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 현대로템, 이엠코리아와 함께 누리호 발사에서 시험설비 구축을 맡았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그룹은 단순한 위성 발사 성공에서 나아가 위성 경량화, 군집위성·유지보수위성 등 신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날 서울경제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첫 75톤 엔진 조립 완성까지 6개월이 걸렸지만 마지막 엔진은 3개월로 기간이 단축된 만큼 노하우가 쌓이면 선진국과의 기술 격차를 빠르게 줄여나갈 것"이라는 업계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ET라씨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기술 개발 속도' 소식에 소폭 상승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