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임직원 심리 상담 프로그램 신설

GS리테일 직원이 심리 삼당 프로그램 예약사이트를 살펴보고 있다.
GS리테일 직원이 심리 삼당 프로그램 예약사이트를 살펴보고 있다.

GS리테일이 임직원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지원하는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GS리테일은 멘탈헬스케어 전문기업 이지앤웰니스와 손잡고 전문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직장인이 겪는 스트레스 요인을 적시에 관리해 보다 행복한 직장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한 신규 복지제도다. 임직원 뿐 아니라 배우자, 자녀 등 임직원 가족까지 해당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임직원 1인당(가족 포함) 가능한 상담 횟수는 연 4회다. GS리테일 전용 사이트 또는 콜센터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예약 시 상담 방식, 일자, 지역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상담 방식은 '대면상담', '화상상담', '전화상담' 총 3종류며 원하는 방식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상담 내용과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한 비밀 보장이 이뤄져 업무관련 사항부터 개인적인 부분까지 모든 고민에 대한 전문 상담을 안심하고 받을 수 있다. 전문 상담 프로그램 도입 직후 누적 이용 건수가 100여건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GS리테일은 상담 프로그램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정서적·심리적 안정을 지원하는 복지제도를 확대할 방침이다. 세대 요구에 맞춘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적극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기업 복지 체계를 구축해 간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임직원을 위한 차별화 복지제도 강화 일환으로 전문 상담 프로그램을 신설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