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애플페이' 국내 도입 전망에 이루온 주가 ↑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애플페이' 국내 도입 전망에 이루온 주가 ↑

애플의 글로벌 결제서비스 '애플페이'가 연말께 국내 도입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자 근거리무선통신(NFC)에 사용되는 무선통십 USIM칩을 생산하는 이루온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9일 오후 2시 48분 기준 이루온(065440)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2.97% 오른 3310원이다.

전날 연합인포맥스는 여신업계와 밴(VAN) 업계를 인용, 현대카드가 애플페이 측과 국내에 단독으로 서비스하기로 협의를 마쳤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현대카드가 국내 밴사들과 세부적인 결제망 개발 논의를 하고있다고 전했다.

애플페이는 NFC 방식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NFC 무선통신 USIM칩을 생산하는 이루온이 주목받았다.

다만, 현대카드와 애플코리아관계자 모두 애플페이 관련 사항에 대해 확인해줄 수 있는 내용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이루온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