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 UNIST 맞춤형학습포트폴리오시스템(ALPS) 구축 착수

다인리더스, UNIST 맞춤형학습포트폴리오시스템(ALPS) 구축 착수

다인리더스가 울산과학기술원(UNIST) 맞춤형 학습 포트폴리오 시스템(ALPS:Adaptive Learning Portfolio System) 구축 사업에 착수한다.

ALPS는 UNIST 학사 및 대학원 과정 학생의 학습 및 취업 활동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개인 핵심 역량을 파악해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습활동 과정과 자기주도적 학업설계를 실시간 데이터와 학습 가이드 형태로 제공한다. 내년 2월 말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ALPS는 개인별 입학정보를 기반으로 교과교육 및 비교과 활동을 종합적으로 관리한다. 개인별 전공요건에 부합하는 학업로드맵을 내비게이션 방식으로 지원한다.

사업은 네 가지 방향으로 추진된다. △연구중심대학인 UNIST의 혁신 교육체계 개발 및 학습자 성장체계 구축 지원 △학생 전생애주기 활동에 대한 통합 지원과 관리를 위한 맞춤형 학습포토폴리오 시스템 구축 △교내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 및 관련 학내 시스템 데이터 연동을 통한 학생 에듀테크 데이터를 확보 △학생·교수·학교 구성원 각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실시간 제공 등이다.

다인리더스는 서울대, 포항공대(POSTECH) 등 국내 80여개 대학을 대상으로 학습·취업지원시스템을 개발·구축한 에듀테크 기업이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UNIST는 2030년 세계 10위권 과학기술특성화 대학을 목표로 하는 대학”이라며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아우르는 맞춤형 통합교육 플랫폼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