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추천픽]집에서 부담 없이 즐기는 '가성비' 안주

물가 부담에 안주도 '가성비'가 대세다. 티몬이 집에서 편안하게 술을 즐기는 '홈술족'을 위한 먹거리 상품을 추천한다. 맛은 물론 합리적 가격과 요리 부담까지 적은 상품 위주로 모았다.

이번 추천 먹거리는 모두 티몬과 각 브랜드가 협업해 만든 '위드티몬' 공동기획상품(NPB)으로 오직 티몬에서만 만날 수 있다. 위드티몬은 티몬의 e커머스 노하우를 결합해 차별화된 상품을 출시하는 브랜드다. 카테고리 전문성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고품질의 상품 생산력을 갖춘 유망 브랜드 등과 특별한 기획을 이어가고 있다.

위드티몬·오빠닭 땡초마늘직화불막창
위드티몬·오빠닭 땡초마늘직화불막창

◇위드티몬·오빠닭, 땡초마늘 직화 불막창

오븐구이 전문점 '오븐에 빠진 닭(오빠닭)'과 티몬이 협업해 만든 땡초마늘 직화 불막창은 이달 초 출시됐다. 직화 공정으로 불향이 살아있으며 쫄깃한 식감의 돼지막창, 청양고추와 알싸한 마늘까지 모두 담았다. 조리 방법은 간단하다. 전자레인지(700W 기준) 2분 30초면 중독성 있는 매운맛 안주 완성이다. 프라이팬 조리도 가능하다. 대파, 양파, 깻잎 등 채소를 취향에 맞게 넣어 함께 볶으면 풍미가 더 깊어진다.

위드티몬·피자에땅 스윗갈릭크림치즈미니 피자
위드티몬·피자에땅 스윗갈릭크림치즈미니 피자

◇위드티몬·피자에땅, 스윗갈릭크림치즈 미니 피자

'피맥(피자+맥주)' 조합을 좋아한다면 위드티몬과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에땅'이 지난 6월 선보인 스윗갈릭크림치즈 미니 피자를 주목하자. 쫄깃한 도우 위에 크림치즈의 달콤함과 모짜렐라의 고소함, 마늘이 선사하는 알싸한 풍미까지 더한 이색 안주다. 티몬 고객 약 2600명이 참여한 '새로운 맛' 투표 이벤트를 계기로 만들어진 점이 눈에 띈다. 샘플 개발, 제품 평가, 블라인드 시식 테스트 등을 거쳐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 출시됐다.

위드티몬·미인중식 홍야 볶음짬뽕
위드티몬·미인중식 홍야 볶음짬뽕

◇위드티몬·미인중식 홍야, 볶음짬뽕

위드티몬과 미인중식 홍야가 만든 볶음짬뽕은 한식 조리법을 적용한 비법 소스가 들어가 진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오징어, 홍합살 등 재료 구성이 알차다. 국내산 채소는 급속 냉동해 넣어 고유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 오랜 시간 숙성해 뽑아낸 면으로 면발도 한층 쫄깃하고 부드럽다. 샘플 개발, 신상품 시식 테스트 등 외식 브랜드 '미인중식 홍야' 식품개발팀과 티몬 식품실이 함께 참여하며 최종 평가를 내린 끝에 출시됐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