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버스, 지역 아동 대상 AI 코딩 교육 기부활동 진행

정인욱 대표이사가 어린이 AI 코딩 스쿨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 : 에티버스)
<정인욱 대표이사가 어린이 AI 코딩 스쿨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 : 에티버스)>

종합 IT 솔루션 전문기업 에티버스(대표이사 정인욱)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신당꿈구립지역아동센터에서 '어린이 AI 코딩 스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에티버스는 지난 2019년까지 내부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코딩 스쿨을 운영해 왔으나 코로나 이슈로 중단된 이후 올해부터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 기부 형태로 실시하게 됐다.

올해 처음으로 지역사회 아동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AI 코딩 스쿨은 10일 하루 동안 초등학교 어린이 17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아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수준별 강의를 통해 AI 코딩에 대한 기초를 학습했다.

정인욱 에티버스 대표이사는 "에티버스는 4차산업을 선도하는 통합 IT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기업이 보유한 기술을 지역사회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하게 된 것"이라며 "에티버스를 통해 IT 교육을 접한 아이들이 미래사회의 IT 주역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티버스는 가상화, 네트워크, 클라우드, 오픈소스 분야에서 200여 명의 전문 기술 인력을 갖추고 IT 컨설팅과 다양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강조되고 있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사회 공헌활동 이상의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가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