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대만과 인도네시아서 '2022 K-뷰티 엑스포' 개최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는 K-뷰티 시장개척을 지원하는 국내 대표 오프라인 수출 플랫폼 'K-뷰티 엑스포(K-Beauty Expo)'를 대만과 인도네시아에서 개최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도는 오는 19~22일까지 대만 국제무역빌딩(TWTC)에서, 25~27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엑스포(JIExpo)에서 'K-뷰티 엑스포'를 개최한다.

'K-뷰티 엑스포'는 경기도가 뷰티산업 육성과 중소기업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뷰티 전문전시회다.

이번 행사에서 도는 코트라(KOTRA) 현지 무역관에서 직접 선별하고 초청하는 해외 유력 바이어와 수출상담회부터 마케팅 컨퍼런스, 현지 온라인 유통망 입점 사업까지 참가업체 판로개척을 위한 부대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도는 경기도 화장품 산업을 고부가가치 창출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뷰티 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도내 화장품 제조업체 수는 1614개로 전국(4376개)의 36.9%를 차지한다.

김규식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지난해에도 코로나19로 인해 판로개척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도 300만 달러 이상 수출 상담을 기록하는 저력을 보여줬다”며 “이번 K-뷰티 엑스포 해외 전시를 통해 K-뷰티 유망기업 해외 진출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