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카페, '프리즈 서울 2022' 공식 스폰서로 참가

일리카페, '프리즈 서울 2022' 공식 스폰서로 참가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illycaffe S.p.A.)'가 세계 3대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 서울 2022'의 공식스폰서로서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아트페어 프리즈(Frieze)는 이날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3대 미술품 전시회다. 전시회에서는 가고시안, 하우저 앤 워스, 알렉산더 그레이 등 21개국 110여 갤러리가 참여하며 일리카페도 공식 스폰서로 부스를 개설해 일리 아트컬렉션과 커피머신 등을 전시한다.

일리카페는 이번 전시회에서 일리 아트컬렉션을 일반인에게 선보인다. 1992년 시작된 일리 아트컬렉션은 백색의 에스프레소 잔과 받침을 캔버스로 삼아 유명 예술가들이 혼과 예술적 정열을 아낌없이 표현한 작품들이다.

모든 일리 아트컬렉션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며 작품마다 작가의 사인과 고유의 시리얼 번호가 담겨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프리즈 전시회에서는 아티스트 모나하툼과 함께 협업해 만든 아트컬렉션 잔과, 커피 캔 뿐만 아니라 테이크미 홈(TAKE ME HOME)이라는 컨셉으로 모든 아트컬렉션의 정보가 담긴 카드를 제공한다.

이탈리아 일리카페의 한국 독점 파트너 큐로홀딩스 윤상진 마케팅 본부장은 “올해 30주년을 맞은 일리 아트컬렉션과 프리즈의 만남은 일리카페가 추구하는 예술에 대한 열정을 한국에 소개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하고 “이번 아시아 전시회에 참여하는 일리카페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