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22일 기계로봇 업종협의회 개최...아이플랫폼 사업성과 공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22일 본원 1층 대강당에서 '2022년 산업혁신기술지원플랫폼구축사업 (아이플랫폼)' 기계로봇 업종협의회를 개최했다.

'아이플랫폼 기계로봇 업종 협의회'는 전국 기계로봇 업종의 연구기반센터가 모여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계획을 함께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협의회에는 2022년도 서비스 운영 참여기관 및 연계협력기관 등 기계로봇업종 연구기반센터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2022년 산업혁신기술지원플랫폼구축사업 (아이플랫폼) 기계로봇 업종 협의회 단체사진
2022년 산업혁신기술지원플랫폼구축사업 (아이플랫폼) 기계로봇 업종 협의회 단체사진

아이플랫폼 기계로봇업종 추진계획 및 현황을 청취하고, 타 업종과의 연계를 위해 항공우주분야 전문가 특강도 이어졌다. 서비스 운영 참여기관은 그동안 활동 실적과 계획을 공유했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전국 연구기반센터 연계·협력을 활성화해 기술지원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궁극적으로 중소·중견기업의 기술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신규 서비스를 발굴하고자 한다”며 “기계로봇 업종 연구기반센터가 산학연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난해 협의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연구기반센터와 연계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계로봇 업종 협의회를 운영해 오고 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