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스코인포와 '충남도청 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 후원

제공: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제공: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이하 MSTR, 지사장 양천금)는 금일 충청남도청에서 자사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이터 시각화 분석 툴'을 활용하는 '2022년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 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청은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 데이터 분석 활용을 향상시키고,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제공 데이터 및 공공데이터 등을 활용한 민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데이터 분석 시각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이번 경진대회를 추진하게 됐다.

이번 대회의 공모 주제는 충청남도와 관련된 주제라면 제한이 없으며, 활용 시각화 도구는 '올담' 시각화 도구(MicroStrategy), 개인 PC용 시각화 툴(MicroStrategy Workstation), 또는 엑셀, 파워포인트 중 선택하면 된다. 작품을 위해 충남데이터 포털 '올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하거나, 공공 데이터포털 및 타 기관 또는 개인보유 데이터를 융합해 사용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오는 10월 14일까지 접수 및 작품을 제출하면 되며, 충남도청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데이터 활용, 독창성, 가독성, 데이터 적합성, 실효성 등을 기준으로 11월 9일에 수상작을 발표한다. 대상 1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128/Wifi)를 수여하며, 최우수상 2명에게는 아이패드(64/Wifi), 우수상 3명에는 에어팟 프로, 6명의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10만원권 상품권을 증정한다.

양천금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지사장은 "데이터 분석 활용 능력을 함양시키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는 충청남도청과 협업하게 된 점을 매우 의미있게 여긴다"며 "이번 경진대회는 자사의 데이터 시각화 분석 툴을 활용해 도민들에게 공익을 제공하고 경제적, 산업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재기 넘치고 독창적인 작품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