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디퀸' 유해란 "버디 자신 있어... 이글 행운 따르면 기쁠 것"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

'버디퀸' 유해란 "버디 자신 있어... 이글 행운 따르면 기쁠 것"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

13일부터 나흘간 전라북도 익산 소재 익산CC(파72, 예선 6641야드, 본선 6599야드)에서 열리는 2022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스물여섯 번째 대회 동부건설·한국토지신탁 챔피언십(총상금 10억 원, 우승상금 1억 8천만 원)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영상으로 각오를 전했다.

올 시즌 23개 대회에 출전해 281개의 버디를 기록하며 버디퀸 2위에 올라있는 유해란은 "버디는 충분히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이글은 특히 행운이 많이 따라줘야 하는 만큼 이글이 이 대회에서 나오면 정말 좋을 것 같다"며 "방어적인 성향의 플레이어인데 최대한 버디를 많이 잡아서 1위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본 대회는 KLPGA 투어에서 유일하게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변형 스테이블포드는 일반 스테이블포드보다 가점을 크게 높인 방식으로, 알바트로스 8점, 이글 5점, 버디 2점, 파 0점, 보기 -1점, 더블 보기 이하 -3점 등 각 홀 성적에 매긴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가린다.

정미예기자 gftra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