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위한 개발자 경험 중심의 생산성 향상 전략”12월 7일 생방송

[올쇼TV]“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위한 개발자 경험 중심의 생산성 향상 전략”12월 7일 생방송

데이타솔루션은 12월 7일(수) 14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위한 개발자 경험 중심의 생산성 향상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지난 몇 년 동안 디지털 이노베이션이 가속화되면서 컨테이너 관리를 위해 PaaS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은 비즈니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존의 모놀리식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의 애플리케이션으로 현대화하여 개발하고, 배포 및 빌드 자동화를 위한 DevOps 환경을 나름대로 구축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추세에도 불구하고 웹-WAS-DB 3 tier 구조에 익숙한 개발자들은 여전히 쿠버네티스 기반의 컨테이너 플랫폼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더불어 다양한 오픈소스를 활용하게 되고 보안 문제까지 고려해야 하는 환경 속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만 집중하게 하여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찾는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최근 VMware에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패턴 및 아키텍처를 중심으로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고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세스를 표준화할 수 있는 TAP(Tanzu Application Platform)을 발표했다. 본 웨비나에서는 디지털 이노베이션을 추진하며 컨테이너 PaaS 플랫폼 도입 후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계획하고 있거나, DevSecOps 표준화를 고민하고 있는 실무자에게 많은도움이 될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17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