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아이티, 영남이공대와 산학협력협약 및 장학금 기탁

나노아이티(대표 박상수)는 28일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하고,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소프트웨어(SW)와 IT솔루션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사업 협력 및 지원, 교육 과정 개발 협력, 교육 시설 및 연구장비 공용 활용, 기술 개발과 관련사업 발전을 위한 협조 등을 약속했다. 나노아이티는 또 학생 교육 지원과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 1000만원도 기탁했다. 박상수 나노아이티 대표는 “모든 분야에 접목이 가능한 SW·IT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핵심 산업 분야”라며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의 관련 학과 및 IT분야 관련 산업 육성 및 전문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수 나노아이티 대표(왼쪽에서 네번째)와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이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박상수 나노아이티 대표(왼쪽에서 네번째)와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이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나노아이티는 IDC 운영 및 부가통신 서비스 사업, SMS 사업, O2O 등을 주력으로 한 응용SW 전문기업이다. 지난해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으로부터 '2021 SW융합 리딩기업'에 선정됐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