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개국 20주년 웹사사,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KT스카이라이프 개국 20주년 웹사사,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3월 공개한 '개국 20주년 웹사사(Web社史)'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웹사이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등 국내외에서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기업, 정부기관 등이 제작한 사보, 사사, 마케팅PR, 광고 등 커뮤니케이션 전 분야에 걸쳐 상을 수여한다.

스카이라이프는 개국 20주년을 맞아 기존의 두껍고 지루한 인쇄물에서 벗어나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웹과 모바일에서 볼 수 있는 웹사사를 제작했다. 대내외로부터 높은 접근성과 쉽고 재미있는 구성으로 호평 받았다. 심사위원들로부터는 이미지를 활용한 정보의 높은 가독성, 웹사이트 UI의 편의성, 디자인의 통일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스카이라이프는 20대부터 50대까지 아우르는 조직원을 모아 편찬 TF를 조직해 웹사사를 기획했다. 약 8개월의 기간 동안 기업과 상품의 역사, 주요 사건들을 정리해 인포그래픽과 이미지 중심의 카드뉴스로 내용을 구성했다.

동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의 장점을 살려 가수 인순이와 전인권, 마라토너 이봉주가 출연했던 옛날 광고부터 배우 이성민, 조우진 등이 출연했던 최근 광고까지 역대 광고들을 공개했다. 또 스카이라이프 하면 떠오르는 안테나 접시의 다양한 디자인, 안테나가 있는 풍경 사진들도 공개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대표이사는 “개국 20주년 웹사사와 이번 수상은 스카이라이프가 20년 동안 존재할 수 있도록 해주신 모든 분들의 것”이라며 “앞으로도 종합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스카이라이프가 되겠다”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