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ISO 45001' 인증 취득으로 '안전보건경영' 강화

현대오토에버, 'ISO 45001' 인증 취득으로 '안전보건경영' 강화

현대오토에버가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3월 제정한 표준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는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 국제 인증이다. 인증기관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적정성, 효율적 운영 여부에 관한 서류·현장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발급한다.

ISO 45001을 준수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기업이 근로자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 환경을 제공해 업무와 관련된 상해·건강상 장해를 방지한다. 꾸준히 안전보건 성과를 향상하도록 관리하는 경영시스템이다.

현대오토에버는 대표 직속 조직으로 안전경영팀을 별도로 뒀다.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전파 △안전보건목표 수립 △위험성 평가 진행 △안전보건표준 제정 등 임직원 안전보건에 노력을 기울였다.

현대오토에버는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전에 대한 내·외부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의 안전보건의식을 강화해 사고를 예방할 것으로 기대한다.

회사 관계자는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고도화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겠다”면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기 위해 근로자 안전을 포함해 환경·사회와 상생을 통한 ESG 경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