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에코프로, 이틀째 강세…SK에코플랜트·테스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에코프로, 이틀째 강세…SK에코플랜트·테스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SK에코플랜트와 자회사 테스와 함께 유럽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소식을 전한 에코프로 주가가 이틀째 오름세다.

14일 오전 9시 14분 기준 에코프로(086520)는 전 거래일 대비 8.71% 상승한 39만 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에는 17.18% 상승한 36만 1500원으로 마감했다.

에코프로·SK에코플랜트·테스 3사는 전날 '유럽 지역 배터리 재활용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럽 지역 폐배터리 재활용 시장 선점을 위해 전기차 폐배터리와 배터리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불량품(스크랩)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3사는 또 폐배터리에서 회수한 리튬, 코발트, 니켈 등 희소금속으로 다시 배터리를 제조하는 완결적 순환 체계를 구축해 전 세계 환경·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고 순환 경제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에코프로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