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앤에스피-트렐릭스, OT·IT 융합보안사업 업무 협력 협약 체결

조나단 탄 트렐릭스 아시아총괄(왼쪽)과 김일용 앤앤에스피 대표가 기념촬영했다.
조나단 탄 트렐릭스 아시아총괄(왼쪽)과 김일용 앤앤에스피 대표가 기념촬영했다.

앤앤에스피(대표 김일용)는 글로벌 정보보호 선도 기업인 트렐릭스와 운영기술(OT) 보안과 IT 보안이 융합된 심층방어 전략을 완성하고 스마트팩토리 등 스마트 산업보안 시장 공략을 위한 업무 협약을 4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OT 보안 분야에서 공동 영업·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스마트팩토리 보안 요구사항에 맞춘 선제적이고 차별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트렐릭스는 이미 글로벌에서 입증된 OT 보안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어, 앤앤에스피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OT 산업 분야에서 보안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높이는 종합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앤앤에스피는 ICS·OT보안을 위한 망연계 솔루션과 OT보안관제 솔루션을 중심으로 OT보안 사업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트렐릭스는 글로벌 보안 기업인 파이어아이와 맥아피 엔터프라이즈가 합병해 출범한 회사이다.

김일용 대표는 “이번 업무 협력 협약을 통해서 앤앤에스피가 보유한 OT보안솔루션과 트렐릭스의 보안솔루션을 융합해 보안 위협으로부터 국가기반시설과 핵심 산업설비의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