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로이터 “러시아, 흑해 곡물 협정 이행 막아”…한탑 등 사료株 급등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로이터 “러시아, 흑해 곡물 협정 이행 막아”…한탑 등 사료株 급등

러시아가 흑해 곡물 협정 이행을 막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이어지면서 한탑 등 사료·곡물 관련주가 강세다.

24일 오전 11시 22분 기준 한탑(005860)은 전 거래일 대비 29.96% 상승한 1796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외에 미래생명자원은 20.76% 상승한 8260원에, 사조동아원은 16.75% 상승한 1192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유리 바스코프 우크라이나 인프라부 차관은 “러시아가 피브데니 항구를 막고 있다”고 밝혔다.

매튜 밀러 미 국무부 대변인도 이 같은 러시아의 조치에 대해 “명백한 약속 위반”이라며 “세계 식량 공급을 인질로 잡는 것을 중단하라”고 촉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아 측은 이에 대해 즉각적인 답변을 내놓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탑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