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이수페타시스, ‘엔비디아 훈풍’에 덩달아 강세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이수페타시스, ‘엔비디아 훈풍’에 덩달아 강세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를 고객사로 두고 있는 이수페타시스의 주가가 강세다.

25일 오전 11시 30분 기준 이수페타시스(007660)는 전 거래일 대비 10.65% 상승한 1만 18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엔비디아는 장 마감 직후 예상을 크게 웃도는 실적을 발표하며 시간 외 거래에서 폭등 중이다.

엔비디아는 회계연도 2분기 매출이 110억달러(14조5310억원) 안팎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이는 월가 전망치 71억5000만달러(9조4451억 원)를 50% 이상 웃도는 수치다.

엔비디아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정규장 종가보다 25% 급등한 380달러선에서 거래됐다. 이와 함께 엔비디아 관련주로 검색되는 종목들의 주가도 치솟고 있다.

반도체 인쇄회로기판(PCB) 제조 기업 이수페타시스는 엔비디아·구글·마이크로소프트(MS)·인텔 등 미국의 내로라하는 빅테크를 고객사로 유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수페타시스의 주력 제품은 고다층 MLB PCB다. 고다층 MLB 기판은 18층 이상의 다층 구조의 반도체 기판(Mult-Layer Board)을 일컫는다. 이수페타시스는 통신네트워크 장비와 서버 등에 들어가는 고다층 MLB를 주력으로 만든다.

#이수페타시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