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협회, 2024년 정기총회 개최

직업능력개발 우수 사원 포상

한국이러닝협회 임용균 협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이러닝협회.
한국이러닝협회 임용균 협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이러닝협회.

한국이러닝협회는 20일 오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2023년도 사업 실적·결산안, 2024년도 사업 계획 ·예산안의 안건 및 신규 임원(위너넷평생교육원 김경애 대표) 선임안에 대해 의결했다.

임용균 협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회원사의 참여와 관심 속에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협회가 원격훈련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밑거름 역할을 지속할 수 있었다”며 “훈련기관의 노력과 달리 정부의 잦은 지원제도 변화로 훈련기관의 중장기적인 발전 수립보다 단기적인 대응에 머물렀다”고 말했다.

이어 “올 한해 협회에서는 고용노동부 및 유관기관을 포함한 협의체 구축 및 원격훈련의 발전적이고 안정적인 제도 개편을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이러닝협회 강호준 국장은 2023년 사업보고를 통해 △전문가 그룹의 자문을 통한 제도 개선 TF 활동 △원격훈련 활성화를 위한 컨퍼런스 △CEO 포럼 △자율규제위원회 구성 △원격훈련 실무자교육 등을 보고했다.

올해는 △자율규제위원회의 활동 강화를 통한 원격훈련 건전성 확보와 한국산업인력공단과의 협력 강조 △연구용역 등의 사업을 중점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2024 직업능력개발 우수사원' 포상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이러닝협회.
'2024 직업능력개발 우수사원' 포상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이러닝협회.

한편, 이번 행사에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종사하는 회원사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 직업능력개발 우수사원' 포상식을 진행했다.

수상자로는 김선미(알엠피), 김소영(유비온), 김소진(마이에듀), 김희종(드림캠퍼스), 문희준(삼일아카데미), 송광성(멀티캠퍼스), 심은경(위너넷평생교육원), 홍나은(아카스타) 이상 8인을 선정해 표창장 등을 수여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