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대학교, '입시 전략부터 비전까지'…2024년 사업성과 사례공유

서종현 한국공학대입학처장이 최근 경기 안산시 엠블던호텔에서 열린 '2024년 한국공학대학교 사업성과사례공유' 행사에 참여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종현 한국공학대입학처장이 최근 경기 안산시 엠블던호텔에서 열린 '2024년 한국공학대학교 사업성과사례공유' 행사에 참여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공학대학교(총장 황수성)는 최근 경기 안산시 엠블던호텔에서 '2024년 한국공학대학교 사업성과사례공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교 교사 및 입학 관계자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입시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서종현 입학홍보처장의 대학 현황 및 비전 발표로 시작됐다. 서 처장은 한국공대가 추진해 온 다양한 사업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며 대학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추정연 입학사정관이 2024년 한국공대에서 시행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의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는 학생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운영 결과와 전형 연구 성과가 공유되며, 고교와 대학 간 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마지막으로 홍나라 입학사정관이 2025학년도 수시 입시 결과를 발표했다. 각 전형별 입시 결과의 특징과 분석을 바탕으로, 2026학년도 대입 전형 지원 전략에 대한 제안도 이뤄졌다.

서종현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공대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고교 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2026학년도 입시 준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공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의 교육적 성과를 공유하고 고교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시흥=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