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공학대학교(총장 황수성)는 최근 경기 안산시 엠블던호텔에서 '2024년 한국공학대학교 사업성과사례공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교 교사 및 입학 관계자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교교육기여대학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입시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는 서종현 입학홍보처장의 대학 현황 및 비전 발표로 시작됐다. 서 처장은 한국공대가 추진해 온 다양한 사업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며 대학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이어 추정연 입학사정관이 2024년 한국공대에서 시행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의 우수 사례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는 학생의 진로 탐색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 운영 결과와 전형 연구 성과가 공유되며, 고교와 대학 간 협력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마지막으로 홍나라 입학사정관이 2025학년도 수시 입시 결과를 발표했다. 각 전형별 입시 결과의 특징과 분석을 바탕으로, 2026학년도 대입 전형 지원 전략에 대한 제안도 이뤄졌다.
서종현 입학홍보처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공대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고교 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2026학년도 입시 준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공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의 교육적 성과를 공유하고 고교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시흥=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