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서비스학회 정기총회 개최…이정훈 회장 연임

한국IT서비스학회가 10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했다. 한국IT서비스학회 제공
한국IT서비스학회가 10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했다. 한국IT서비스학회 제공

한국IT서비스학회가 10일 서울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정훈 회장(연세대 교수) 연임을 확정했다.

총회에서는 2024년도 사업 결과와 결산·감사 보고가 진행됐다. 향후 학회의 발전을 위한 조직 개편과 올해 주요 사업 계획이 발표됐다.

이정훈 회장의 연임이 확정되었으며 박승범 수석부회장(호서대 교수)이 새롭게 선임됐다.

학회는 올해 조직의 전문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집행위원회를 확대 개편했다.

회장과 수석부회장을 중심으로 기획, 총무, 재무, 홍보, 법제, 대외협력, 특별, 편집 등 다양한 분야 위원회를 구성댔다. 각 위원회에 정(正) 위원과 부(副) 위원을 배치해 운영 내실을 다졌다.

또 산·학·연·관 간 연계를 강화하고 IT서비스 분야 융합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계획도 공유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춘·추계 학술대회 △하계 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ITS리더스 포럼 △공공디지털정책 운영위원회 △인공지능과 디지털사회 연구 △국방 인공지능 혁신 네트워크 등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IT서비스 분야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연구·산업 발전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훈 한국IT서비스학회장은 “앞으로도 산·학·연·관 협력을 강화하고 학문적 연구와 실무적 적용이 조화를 이루는 환경을 조성해 대한민국 IT서비스 산업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