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비즈, 이미지 문자 추출 솔루션 'ARGOS OCR SEARCH' GS인증

인공지능(AI) 기반 광학문자인식(OCR) 검색 전문 기업 웨어비즈(대표 박상길)는 한글(HWP), 워드, PPT, PDF, 등 텍스트 파일 검색과 순수 이미지 및 워드문서에 포함한 이미지에서 문자를 추출하는 OCR 기능을 결합한 'ARGOS OCR SEARCH'로 GS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 기업이나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보유 중인 이미지를 검색하기 위해서는 제목, 날짜, 요약정보 등에 대한 메타데이터를 입력해야 검색할 수 있는 불편함이 있었다. AI기반 AROGOS OCR SEARCH 솔루션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한 제품이다.

웨어비즈의 'ARGOS OCR SEARCH'가 GS 인증을 획득했다.
웨어비즈의 'ARGOS OCR SEARCH'가 GS 인증을 획득했다.

이 제품을 도입하면 문서뿐만 아니라 이미지 속 텍스트까지 검색 범위에 포함함으로써, 사용자는 더욱 포괄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이미지에 포함된 텍스트 정보를 활용함으로서 검색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이미지 검색을 위해서 별도의 OCR 제품을 도입할 필요가 없어 비용절감 측면에서도 상당히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상길 웨어비즈 대표는 “ARGOS OCR SEARCH 솔루션은 스캔 문서, 이미지 파일 등의 문서관리, 이미지 속 텍스트 정보를 활용하는 지식검색, 상품 속 텍스트를 활용한 상품검색의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웨어비즈는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기술력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 솔루션을 공급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