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소프트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 성료

와우소프트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 부스 전경.
와우소프트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5 부스 전경.

와우소프트(대표 배종상)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KOPPEX 2025'에 참가해 많은 참관객의 관심을 받으며 전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국내 최대 규모 공공조달 전시회로,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우수 중소기업 판로지원 △공공 조달을 통한 경제활성화 △혁신·벤처기업 제품 소개 등을 목적으로 총 660여개 기업가 1100여개 부스를 설치했고 지역별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와우소프트도 프리미엄부스로 서울지역 투어 프로그램에 참가해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적용한 출력물보안솔루션 및 화면보안솔루션에 대한 소개했다.

비가시성 워터마크 기술을 적용한 화면보안솔루션 ScreenChaser v2.0은 기존 가시성 워터마크 한계였던 사용자 업무 피로도를 낮추고 사각지대 없는 워터마크를 지원함으로서 부분 촬영 시에도 유출 시 전용 툴을 사용한 보안코드 탐지로 유출지를 추적할 수 있는 등 특징이 있다. 사내외 이원화 정책 설정은 물론 가시성 워터마크와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동시 삽입해 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강화할 수 있다.

출력물보안솔루션 PrintChaser에도 비가시성 워터마크 기술을 적용해 문서 사용성을 높이고 가시성 워터마크 부분 훼손이나 절취와 같은 취약점을 보완해 보다 강력한 보안기능을 제공한다. 업무상 목적으로 워터마크를 해지해야 하는 경우에도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삽입해 출력물에 대한 추적성을 확보할 수 있다.

와우소프트 관계자는 “많은 공공기관 담당자가 부스를 방문했으며 특히 비가시성 워터마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 전시회 이후에도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 참가로 공공 조달 시장에서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입지를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