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싱가포르 최대 리조트 '마리나 베이 샌즈' 맞손…VIP 서비스 제휴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VIP 라운지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 VIP 서비스 제휴에 따른 혜택을 설명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VIP 라운지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마리나 베이 샌즈(Marina Bay Sands)' VIP 서비스 제휴에 따른 혜택을 설명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마리나 베이 샌즈 싱가포르와 양 사간 우수고객(VIP) 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2010년 개장한 마리나 베이 샌즈는 연간 4500만명 이상 방문하는 싱가포르 대표 종합 리조트다. 57층 규모 타워 3개가 긴 보트처럼 생긴 스카이파크를 떠받치는 웅장한 건축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피니트풀을 갖춘 5성급 호텔을 비롯해 카지노, 뮤지엄, 전망대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췄다. 내부 럭셔리 쇼핑몰 '더 샵스'에는 명품과 패션은 물론 고든 램지, 울프강 퍽, 다니엘 블루드 등 세계적인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을 포함한 다이닝까지 27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이번 서비스 제휴로 현대백화점 VIP 고객은 마리나 베이 샌즈 방문과 동시에 최고급 서비스·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안내 데스크에서 현대백화점 VIP 등급이 표시되는 현대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 화면을 여권과 함께 보여주면 즉시 직원의 안내와 에스코트를 받을 수 있다.

더샵스에서는 개인 의전 서비스 '퍼스널 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매 금액 최대 20%가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적립된다. 호텔에서도 객실 15%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마리나 베이 샌즈 필수 코스인 스카이파크 전망대, 대표 액티비티 '삼판 라이드', 뮤지엄 등 이용권도 제공된다.

마리나 베이 샌즈 VIP 고객에게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더현대 서울에서 VIP 전용 라운지와 더현대 서울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을 포함한 핵심 콘텐츠 이용권이 제공된다. 5~7% 쇼핑 즉시 할인, 명품 브랜드 우선 입장,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적립 등 혜택도 주어진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5월 태국 시암피왓그룹, 9월 일본 한큐백화점과도 VIP 서비스 제휴를 체결한 바 있다. 이처럼 현대백화점이 해외 리테일과 VIP 서비스 협력에 적극적인 것은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고객 로열티를 강화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경기 침체 장기화에도 상대적으로 VIP를 중심으로 하는 '하이엔드 소비'는 견조하게 유지되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VIP 서비스의 물리적 경계를 허물고 현대백화점에서만 가능한 색다른 경험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