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한항공과 공동주최하는 '2025 대한항공 항공우주분야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항공우주산업의 혁신과 스타트업·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모집 대상은 항공우주산업 관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이다. 모집 분야는 △소프트웨어 기반 항공제조산업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기술 개발 △우주비행체용 홀추력기(Hall Thruster) 개발 △우주비행체용 킥스테이지(Kick-Stage) 개발 등이다.
최종 선정된 3개사 내외 기업에는 총 4500만원 규모 사업화 지원금이 제공된다. 대한항공과 △공동 기술검증(PoC) 기회 △인천혁신센터 보육기업 등록 △멘토링 △투자유치 연계 △BiiG WAVE 오픈이노베이션 트랙 추천 등 다양한 후속 지원도 마련됐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15일 서울 소공동 한진빌딩 강당에서 열린다. 참가 희망 기업은 인천혁신센터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확인하고, 26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오픈웨이브 브랜드를 통해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상생협력을 지원하고 있다”며 “대한항공과 함께 항공우주 산업 혁신을 이끌 유망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