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AWS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컴피턴시' 획득

베스핀글로벌, 'AWS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컴피턴시' 획득

베스핀글로벌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컴피턴시'를 획득했다.

이번 컴피턴시 취득은 베스핀글로벌이 쌓아온 클라우드 현대화 역량을 공식적으로 입증한 결과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AWS 관리형 쿠버네티스 서비스인 아마존 EKS(Amazon EKS)를 기반으로 한 컨테이너 환경 전환과 운영 최적화 전문성이 핵심 기술력을 입증하는 대표 사례로 작용했다. 아마존 EKS 서비스 딜리버리 프로그램 파트너 인증도 함께 취득하며 컨테이너 기반 구축·운영 역량도 공식 검증받았다.

아마존 EKS는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운영 복잡성을 줄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완전관리형 서비스이다. 베스핀글로벌은 고객의 주요 서비스를 위해 보안이 강화된 아마존 EKS 아키텍처와 최적화된 애드온(Add-on) 구성, 로깅 및 모니터링 체계를 포함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구축해왔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에서 인증한 쿠버네티스 전문가, '쿠베스트로넛'을 5명 보유하고 있다. 이는 국내 최다 타이 기록으로 '쿠베스트로넛'은 CNCF가 쿠버네티스 전문성을 인증한 고급 기술 인력에게 부여하는 공식 명칭이다.

강종호 베스핀글로벌 부사장은 “이번 컴피턴시 취득은 AWS로부터 베스핀글로벌의 마이그레이션 및 현대화 전반에 걸친 전문성과 실전 경험을 공식 인증받은 결과”라며 “이를 계기로 향후 쿠버네티스를 중심으로 한 기술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역량 고도화와 각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