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 2' 출시

쿠쿠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 2
쿠쿠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 2

쿠쿠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파워클론 로봇청소기 AI 2'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신제품은 스테이션 내에서 75°C 고온수로 물걸레를 살균 세척하고, 55°C 열풍으로 완전 건조해 유해균을 99.99% 제거하고 냄새까지 제거해준다. 세척판 자동 세척 기능과 로봇청소기 먼지통 자동 먼지 비움 기능을 적용했다. 스테이션에도 3ℓ의 먼지통을 탑재했다.

청소 성능도 극대화됐다. 엣지 클리닝 물걸레 기능을 탑재해 벽과의 거리를 0㎜에 가깝게 유지하며 구석까지 빈틈없는 초밀착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1만6200㎀의 흡입력을 갖췄다. 자동 커팅 기능으로 엉킨 머리카락과 반려동물 털까지 자동으로 처리되어 브러시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액체를 감지하면 흡입구를, 카펫을 감지하면 물걸레를 리프팅해주는 기능도 적용됐다.

스마트 청소를 돕는 기능들도 정교해졌다. 더 넓은 시야로 장애물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최적의 경로로 청소를 해준다. '집중 반복 청소', '액체 얼룩 집중 청소', '부스러기 청소' 기능은 까다로운 오염 부위를 정밀하게 닦아주고 부스러기가 흩어지는 현상을 방지한다. 날씨나 청소 주기 등에 따라 최적의 흡입력과 물 분사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스마트 클린 모드와 애플리케이션으로 밖에서도 자유롭게 청소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보안도 강화했다. 최신 TLS 암호화 기술로 모든 전송 데이터를 보호하고 영상을 별도로 서버에 저장하지 않는다. 카메라 동작 시 LED가 켜져 즉시 확인이 가능하며, 카메라 잠금도 설정할 수 있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의 로봇청소기와 무선청소기는 실제 제품을 사용해본 고객들을 중심으로 우수한 체감 성능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며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청소기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