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컨택센터 전문기업 메타엠(대표 신인수)이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자사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AICC 체험존' 페이지를 새롭게 공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메타엠이 보유한 혁신적인 AICC 솔루션과 컨택센터 운영 서비스를 고객 관점에서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의 핵심 콘텐츠라 할 수 있는 'AICC 체험존'은 AICC 솔루션을 메타엠 웹사이트 내에서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상담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보이스봇과 챗봇 기능을 실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STT(Speech To Text) 기능을 통한 음성-텍스트 자동 변환과 AI 자동 요약 기능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시나리오별 시스템 구성과 예상 비용을 확인할 수 있는 견적 시뮬레이션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메타엠은 컨택센터 서비스를 유형별로 개편했다. 다년간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자신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고객센터, 텔레마케팅, 쉐어드(Shared), ASP 서비스 등 다양한 운영 형태로 서비스를 분류하고, 기업의 규모나 목적에 따라 적절한 운영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메타엠이 제공하는 산업군별 특화 솔루션도 홈페이지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업종별 도입 사례와 운영 방식 등 핵심 내용을 담아, 고객이 각 산업 환경에 맞는 AICC 적용 가능성을 보다 쉽게 파악하도록 돕고 있다. 예를 들어, 병원 상담 솔루션은 상담 효율성과 매출 증대 효과를, 게임 QA 서비스는 안티치트와 24시간 운영 대응 등 안정성 중심의 서비스 내용을 새롭게 업데이트하여 전문성을 강조했다.
메타엠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최신 웹 환경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 중심으로 설계했으며, 자사가 보유한 AICC 구축 경험과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실질적인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특히 AICC 체험존을 통해 주요 기능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가장 큰 차별화 요소”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엠은 AICC 기술을 실제 상담 환경에서 체험할 수 있는 '메타엠 디지털라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라운지 체험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