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치킨, '치필링' 독특함과 다양성으로 세대와 장소를 초월… 100만 마리 단기간 돌파

칙필링. 사진=멕시카나치킨
칙필링. 사진=멕시카나치킨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멕시카나의 메가히트 제품 '치필링'이 최근 누적 판매량 100만마리를 단기간에 돌파하며 멕시카나치킨의 베스트셀러 대열에 확고한 입지를 굳힌 가운데, 제품 특유의 독특한 컨셉과 다양한 구성으로 각종 모임이나 피크닉 등의 단골 메뉴로 지속 각광 받으며 인기의 범위를 한 층 확장해 나아가고 있다.

여전히 SNS 등 각종 매체를 통한 고객들의 연이은 호응이 지속 이어지며 꾸준한 판매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치필링'은 가족, 연인 단위 나들이나 여름철 피서 등의 필수 메뉴로 사랑 받으며, 그 인기를 다시 한 번 치킨 시장에 과시하고 있다.

멕시카나 치킨의 베스트셀러 제품 '치필링'은 기존에 접해볼 수 없었던 맛과 비주얼로 치킨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소비자들에게 새롭고 독보적인 아이콘으로 단기간에 자리 잡은 멕시카나의 대표 시그니처 제품이다.

'치필링'은 기존에 접해왔던 토핑을 '얹거나 뿌리는' 방식이 아닌 치킨 속에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토핑으로 '넣는' 새로운 방식을 채택하여, 지금까지 치킨 시장에 존재하지 않았던 완전히 새로운 형태를 통하여 기존 치킨과의 차별성을 강조한 제품이다. 특히 제품 주문 시 △올리브랜치링 △핫파이어살사링 △딥치즈링 3종의 소스를 함께 제공하여, 고객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제품을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멕시카나의 소비자층 확대에 중요하게 작용한 요소로 꼽히고 있다.

이토록 '치필링'이 고객층과 장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 중 하나로, 다양한 음식과의 페어링을 꼽을 수 있다. 모짜렐라 치즈 고유의 맛과 속성에 어울리며 모임 등의 분위기와도 걸맞는 와인이나 맥주 등 주류는 물론이고, 젊은 층 위주로 선호도가 높은 매운 소스나 파스타 등 각종 요리에도 손색없는 페어링이 가능하여 누구나 어디서든 부담없이 제품을 즐길 수 있어 그 수요는 점차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밖에도 바쁜 일상 속에서 식사를 위한 번거로운 조리 과정 없이 오로지 배달이나 포장 주문만으로 간편하게 준비가 가능하다는 점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이유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김용억 멕시카나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멕시카나치킨과 '치필링'을 언제나 사랑해 주시는 모든 고객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저희 '치필링'이 고객 분들의 즐거운 만남, 즐거운 시간에 항상 함께할 수 있는 최애(最愛) 메뉴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더욱 획기적인 신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 분들께 항상 신뢰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최고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저희 멕시카나치킨과 '치필링'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