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춘천한샘고 대상 바이오·항체 전문교육 실시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원장 정연호·오른쪽 네번째)이 춘천한샘고 바이오코스메틱과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바이오·항체 전문가 인재육성 교육'을 실시했다.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원장 정연호·오른쪽 네번째)이 춘천한샘고 바이오코스메틱과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바이오·항체 전문가 인재육성 교육'을 실시했다.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SKAI·원장 정연호)은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이틀간 지역 바이오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현장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춘천한샘고등학교 바이오코스메틱과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바이오·항체 전문가 인재육성 교육'을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실험·연구 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교육은 연구실 안전 및 기본 소양 교육과 단백질 분석을 위한 전기영동 및 효소면역측정법(ELISA) 실습과 데이터 분석 교육으로 진행된다.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은 2023년 7월 체결된 '도내 바이오인재 공동육성' 협약을 통해 춘천한샘고, 원주의료고,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등과 협력해 올해로 3년째 지역 내 바이오·항체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도내 고등학교 교원, 대학 및 고교 전공자 등 총123명을 대상으로 6회에 걸친 바이오·항체 맞춤형 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바 있다. 체외진단 현장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통해 도내외 취업희망자 및 재직자 총36명을 대상으로 4회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올해는 교육 규모와 참여 대상을 확대해 다양한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정연호 원장은 “강원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서는 산업 기술력과 함께 지역 인재 발굴과 실무 중심의 전문 인재 양성이 뒷받침돼야 한다”며 “지역 인재가 산업 현장을 직접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강원 바이오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춘천=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