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테크노파크, '2025년 SW테스트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강원테크노파크, '2025년 SW테스트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강원테크노파크(원장 허장현)는 '2025년 제4회 소프트웨어(SW) 테스트 경진대회'에 참가할 강원특별자치도 대표팀을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전광역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강원TP를 포함한 전국 13개 디지털품질역량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대회는 다수 참가자가 분산된 환경에서 실제 사용 환경과 유사한 조건으로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는 크라우드(Crowd) 테스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기업은 실사용자 관점의 생생한 피드백과 함께 무료 베타 테스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실효성을 기대할 수 있다.

중부권역 예선(강원·대전·충북·충남)은 7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는 배정된 제품을 테스트한 후 보고서를 제출하고 서면 평가를 받는다.

참가자격은 강원지역 거주자 또는 재학·재직자 중 SW 테스트에 관심 있는 일반인으로 2인 1조 팀 구성이 필수이며 SW테스트 전문가의 참여는 제한된다.

예선을 통해 강원지역에서는 3개팀이 대표로 선발되며 이들은 중부권 13개 대표팀으로서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대전 호텔인터시티에서 열리는 본선에 진출해 전국 참가자와 경쟁하게 된다.

본선에서는 실전 테스트 외에도 교육,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총 15개 팀을 선정해 1700만원 상당의 상금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춘천=권상희 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