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 Dell·HPE 등 20여 파트너사와 연합…'AI Pub'으로 AI 인프라 시장 공략

텐, Dell·HPE 등 20여 파트너사와 연합…'AI Pub'으로 AI 인프라 시장 공략

AI 인프라 솔루션 기업 ㈜텐(TEN)이 국내외 주요 IT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AI 인프라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텐은 1일 서울 강남에서 '2025 파트너 데이'를 개최하고, Dell, HPE 등 글로벌 서버 벤더의 국내 총판 및 주요 SI 기업 20여 곳과 사업 협력 강화를 선언했다. 이번 행사는 급증하는 AI 인프라 수요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기 위한 연합 전선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관계자 측은 설명했다.

텐은 이날 파트너사들에게 AI 인프라 통합 운영 플랫폼 'AI Pub(에이아이펍)'을 AI 시장 공략의 핵심 무기로 제시했다. AI Pub은 파트너사들이 고객에게 NVIDIA GPU 서버 등 하드웨어를 공급할 때,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함께 제안해 차별화된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세진 텐 대표는 “이번 파트너 데이는 텐의 기술 잠재력을 파트너사들과 공유하고, 급변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공동의 역량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파트너사들과 함께 더 많은 기업 고객에게 성공적인 AI 도입 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텐은 현재 금융, 제조, 바이오 등 다양한 산업군에 솔루션을 공급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회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강화된 20여 개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향후 글로벌 파트너십으로까지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