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ET 2025] 에코프랑, 다양한 악취저감 시스템 '눈길'

에코프랑의 부스.
에코프랑의 부스.

청정 대기환경 전문기업 에코프랑은 9~1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기후환경 에너지 대전(KEET) 2025'에서 대기편승 악취저감 시스템(ECO-PO2)과 대기확산 스마트 악취 저감 시스템(ECO-SOS1), 흡착분해식 스마트 악취저감 시스템(ECO-PO2), 스마트 대기악취측정 시스템, 스마트 악취관리시스템, 하수악취 설치조사 및 저감계획수립 서비스 등을 안내한다.

에코프랑은 다양한 산업 및 생활환경의 악취저감을 위해 악취특성별 차별화된 혁신적인 악취저감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ECO-PO2는 악취발생원 경계를 넘어 대기 중으로 확산하는 악취제어에 탁월한 제품이며, ECO-SOS1과 ECO-SOS2 제품은 하수관로 내 악취저감에 특화돼 있다.

스마트 대기악취 측정시설 ECO-SMS1은 '환경부 하수악취 관리 스마트 하수도 구축 가이드라인(안)'에서 명시한 '구역악취 측정시설'로 대기 중 악취를 측정해 악취 모니터링 기능을 수행한다.

악취조사.분석, 진단 및 악취저감 방안 수립에 이르기까지 주요 악취저감 시설 및 악취측정 시설과 통합관리시스템 적용으로 스마트 악취제어 및 관리체계 구축에 필요한 원스탑 토탈솔루션을 제공한다.

에코프랑은 친환경 탈취제를 활용하여 대기 중으로 확산되는 악취를 제거하는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악취 물질에 따라 다양한 탈취제를 사용하며 하수 악취 저감 전용 제품도 공급한다. 대기 편승, 편향 확산 악취 제어 시스템 등으로 청정대기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