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 규범준수·부패방지 ISO 인증 동시 획득

유니드가 ISO 규범준수·부패방지 통합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유니드
유니드가 ISO 규범준수·부패방지 통합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 유니드

칼륨계 화학제품 기업 유니드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37301은 조직이 관련 법령과 규정을 준수하고 윤리 기준을 체계적으로 반영해 경영시스템을 설계·운영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제 표준이다. ISO 37001은 뇌물 수수 등 부패 리스크를 사전에 방지하고, 이에 대한 내부 통제 체계를 갖췄는지를 검증하는 부패방지 분야의 국제 인증이다.

유니드는 이번 인증을 통해 급변하는 외부 환경과 복잡해지는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대내외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어 ESG 경영의 핵심 축인 지배구조(G) 영역의 실행력을 강화하고자 윤리·준법경영 체계를 전사적으로 정비했다.

이우일 유니드 대표는 “윤리는 선택이 아닌 기본이며, 작은 실천이 신뢰를 만들고, 신뢰가 지속 가능한 기업을 만든다”라며 “앞으로도 윤리경영이 우리 조직문화의 중심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유니드 관계자는 “ISO 37301 및 ISO 37001 통합 인증은 단순한 제도 도입을 넘어, 글로벌 수준의 윤리·준법경영 체계를 갖추고 실행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중요한 성과”라며 “향후 모든 임직원이 부패방지와 규범준수를 일상화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우 기자 good_s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