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원장 엄진엽)은 28일 본원 교육센터에서 '창립 30주년 기념식 및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0년간 중소기업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보급으로 산업 발전을 이끌어 온 성과를 되짚,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유관기관 및 단체, 중소벤처기업 대표 및 고객사,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심사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엄진엽 KOSRE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1995년 출범 이래로 중소기업의 성장과 자립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결과, 신뢰받는 종합인증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지난 30년간 축적해온 공정성과 전문성, 신뢰 기반의 인증 노하우는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데 큰 기여를 해왔다”고 밝혔다.

엄 원장은 “앞으로도 기술 변화, 환경(E)·사회(S)·지배구조(G), 디지털 전환 등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합하는 인증 체계를 구축하고, 민간과 공공이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신뢰 기반 인증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며, “중소벤처기업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여정에 늘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기념식에 이어 열린 유공자 시상식에는 중소기업 육성·지원에 기여한 공로자 총 12명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수상자 내역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2명) : 이종호 KOSRE 심사원, 고아름 KOSRE 인증지원실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표창(4명) : 김태길 KOSRE 심사원, 강성관 KOSRE 심사원 , 오수복 수림산업 대표이사, 이준영 풍원공업 대표이사)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원장 표창(6명) : 송윤호 KOSRE 심사원, 김건훈 KOSRE 심사원, 임지오 KOSRE 사원, 황재필 광희 이사, 강현철 오뗄 이사, 강정민 서진공조 전무 등이다.
최효진 KOSRE 기획운영실장은 “향후에도 공공성과 신뢰성에 기반한 인증 제도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