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제20회 2025 대한민국ESG대상' ESG 부문 수상

창업진흥원(원장 유종필)은 '제20회 2025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인정받아 'ESG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8일 밝혔다.

'제20회 2025 대한민국ESG대상' 시상식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ESG대상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성공적으로 ESG 경영을 하는 기업,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우수한 공적을 평가하여 각 분야별로 선정·포상한다.

이번 시상식에서 창업진흥원은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기업과 수요기업(대.중견기업, 공공기관 등) 간 협력체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및 확산과 공정·신뢰 기반의 협업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은 대.중견기업 등 기업과 혁신 스타트업을 연결하여 협업사업화를 촉진하고,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2년부터 2024년까지 누적 기준 △87개 대기업 등의 협업과제 발굴 △256개사 스타트업 지원을 통해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창업진흥원은 '제20회 2025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ESG 부문을 수상했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업진흥원은 '제20회 2025 대한민국 ESG대상'에서 ESG 부문을 수상했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업진흥원 유종필 원장은 “이번 수상은 창업진흥원의 ESG 경영 실천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이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등과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는 민관협력 모델을 확산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전했다.

성현희 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