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성장 플랫폼 '버클'을 운영하는 매스어답션(대표 박찬우)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와 함께 진행했던 사장님 커뮤니티 2기를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패션·뷰티 업계 브랜드 대표를 대상으로, 퍼포먼스 마케팅부터 CRM 전략까지 브랜드 성장 전 과정을 아우르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지난 8월 28일 진행된 3회차 세션은 버클이 실증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랩 2층 크리에이터룸과, 1층 쇼룸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브랜드 대표들이 실제로 겪는 마케팅 및 고객 관리, 플랫폼 입점 등 실무적인 고민을 중심으로 한 강의와 함께 소규모 네트워킹까지 이어졌다. 버클은 그 중 CRM 파트의 발표를 맡아 '브랜드 매출 단계별 CRM 전략과 성공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브랜드 사례에서 찾은 CRM 전략, 실제 버클 고객사 '분크' 사례 등 실제 고객사들과 함께 축적한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 성장 방향을 제시했다.
발표를 진행한 이래관 버클 CXO는 “버클은 브랜드의 단기 매출이 아닌, 정체성과 경험을 축적하는 장기 성장 구조 설계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이런 구조는 단기간에 구축하기 어렵지만, 결국 모든 브랜드가 롱런하기 위해서 반드시 마주하게 될 과제이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초기 브랜드에게 방향을, 성장 중인 브랜드에는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전달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우수 참여자 50여명이 참석해 브랜드 성장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세션 종료 후 이어진 네트워킹 시간에는 추첨을 통해 각 브랜드의 대표가 직접 준비한 선물을 추첨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현장의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카카오비즈니스 사장님 커뮤니티는 다양한 분야 대표의 성장을 위해 실무 영역을 다루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관련 정보는 카카오비즈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