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구미시, 18일 구미코에서 '2025 경북도 반도체 인재 플랫폼 매칭데이' 개최

경북도와 구미시는 오는 18일 구미코 컨벤션센터에서 '2025 경상북도 반도체 인재 플랫폼 - 매칭 Day'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내 대학 및 특성화고 학생, 청년 구직자와 반도체 산업을 이끄는 지역기업 간 일자리 매칭을 지원하고, 반도체 분야 진학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매칭데이는 경북도와 구미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 및 경북·구미반도체특화단지추진단이 주관한다. 도내 반도체 선도기업과 특성화 대학·대학원, 부트캠프, 특성화고, 연구기관 등 20~30여 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여 채용 및 홍보관을 운영한다. 채용대상은 특성화고 학생과 졸업생, 대학생, 일반 구직자 등 반도체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경북테크노파크 전경
경북테크노파크 전경

현장에서는 기업 채용상담과 면접이 집중적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사전 채용공고 및 구직자-기업 간 매칭도 함께 이루어진다. 또 취업 트렌드 및 준비전략 특강 및 '내 삶의 진정성 - 10년 후의 커리어를 만드는 숨은 비결'이라는 주제로 유튜버 또떠남을 초청해 명사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현장에서는 AI 면접 체험,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 컨설팅 등 실질적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매칭데이를 통해 청년들에게는 양질의 취업 기회를, 도내 반도체기업에는 우수한 인재 확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반도체 생태계의 선순환을 이루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미=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