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세탁가전 쓰면 전기료 '0원'…네덜란드서 파격 혜택

네덜란드에서 삼성전자 세탁 가전을 사용하면 재생에너지 생산량이 많은 시간대에 한해 전기요금 무료 혜택을 받는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에너지 공급기업 쿨블루 에너지와 삼성전자 세탁 가전 사용 시 전기요금 무료를 적용하는 파트너십을 확대했다.

2025년형 '비스포크 AI 건조기'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2025년형 '비스포크 AI 건조기'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양사는 6월 삼성전자 세탁기에 대해 전기요금 감면을 적용한 데 이어 건조기와 일체형 세탁건조기까지 혜택을 확대하기로 했다.

쿨블루 에너지로부터 전기를 공급받는 가정은 낮 12시부터 오후 3시에 삼성전자 세탁기와 건조기,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사용하면 전기요금이 0원이다.

해당 시간대 소비되는 전력은 에너지 공급자의 송장에 자동으로 정산되므로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전기요금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과도한 전력 수요를 분산하기 위한 조치다. 전력 수요가 덜한 시간대인 낮 12시∼오후 3시에 가전 사용을 유도하면 잉여 전력 활용도를 높이고 전력망 과부하를 막을 수 있다.

삼성전자의 AI 홈 플랫폼 스마트싱스와 연동하면 혜택을 더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스마트싱스로 제품 동작 시간을 설정하면 자택에 없을 때도 원격으로 가전을 동작시킬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술과 에너지 공급이 어떻게 상호 보완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사례”라며 “가전 혁신을 소비자 혜택으로 연결해 지속 가능한 선택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옥진 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