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전문 기업 아이알링크(대표 김광원)는 25년간 축적해 온 다양한 통신 장비 제조 경험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한 신규 'ZiLink 헤드셋 시리즈'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그간 컨택센터 솔루션 개발 및 구축 경험, ZiPhone, ZiBox 등을 개발한 경험을 기술에 녹여냈다.
이번에 선보이는 ZiLink 헤드셋 시리즈는 단일 모델이 아닌, 다양한 업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유선 및 무선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아이알링크는 풍부한 솔루션 구축 경험과 제조 노하우, 최신 기술적 혁신을 결합해 상담사와 고객 모두에게 최적의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알링크는 다양한 통신 환경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ZiLink 헤드셋을 개발했다. 장시간 통화가 잦은 상담사들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선명한 음성 품질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함을 유지하도록 했다. 또한, 사용방식도 직관적으로 설계돼 상담사가 통화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품의 핵심은 탁월한 음질에 있다. 고성능 소음 제거 마이크와 최신 오디오 기술을 적용해 주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 고객과 상담사 양쪽 모두에게 선명하고 깨끗한 통화 품질을 선사한다. 이는 단순한 통화 장비를 넘어, 고객 응대 품질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키는 중요한 요소다.
ZiLink 헤드셋 시리즈는 기존 컨택센터 환경은 물론, 영상회의, 원격근무, 하이브리드 워크 등 다양한 통합 통신(UC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호환되도록 설계됐다. 유연성과 안정성을 모두 갖춰 급변하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아이알링크 관계자는 “ZiLink 헤드셋 시리즈는 다양한 환경에서의 통화 상황을 반영해 만든 결과물”이라며 “25년간의 콜센터 솔루션 개발 및 구축 경험과 ZiPhone, ZiBox를 비롯한 제조 경험을 집약한 만큼 고객 응대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UC 환경에서도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아이알링크는 ZiLink 브랜드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며, 컨택센터 시장뿐만 아니라 원격근무와 하이브리드 워크 환경까지 포괄하는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경민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