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디스플레이의 날] 국무총리표창 - 이철성 에스에프에이 전무

이철성 에스에프에이 전무
이철성 에스에프에이 전무

이철성 에스에프에이 전무는 세계 최고 수준 디스플레이 물류 자동화 솔루션 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외에 장비 공급을 확대했다. 여기에 글로벌 1위 지위를 지속 유지, 대한민국 장비 산업 위상 강화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이 전무는 1995년 브라운관(CRT) 제조설비 분야로 디스플레이 산업에 종사하기 시작해 30년 동안 플라스마디스플레이패널(PDP), 액정표시장치(LC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평판디스플레이 기술 진화의 주요 전환점마다 핵심 장비를 기획·공급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

인공지능(AI), 예지 보전(PdM), 초정밀·초고속·초청정(Class 10) 등 첨단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선제적으로 장비에 접목하는 데 기여했다. 특히 AI 기능을 탑재한 물류자동화솔루션 및 모듈 검사장비를 국내 기업에 공급, 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OLED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했다.

이 전무는 2024년 국내 고객사의 8.6세대 정보기술(IT)용 OLED 투자 프로젝트에도 전략기획과 기술 영업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선제 수주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에스에프에이는 최근 5년간 디스플레이 장비 분야에서 누적 수출 1조1079억원을 달성하며 수출 기업으로서 산업 위상을 높였다.

김영호 기자 lloydmind@etnews.com